14일 실적발표에 따르면 그라비티는 2024년 매출 5,010억 원, 영업이익 850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30.9%, 영업이익은 47% 감소했다. 그라비티는 기존 동남아 시장 대신 중동과 유럽, 그리고 중국에서 2024년의 부진을 털겠다는 각오다.
그라비티 로고
그라비티 측은 "2024년은 국내∙외 지역에서의 지속적인 타이틀 론칭에 따른 실적 증가뿐 아니라 신규 론칭한 타이틀들이 매출에 기여한 결과, 2분기부터 분기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상승을 이뤄낼 수 있었다"라며, "올해는 동남아시아, 대만∙홍콩∙마카오와 같은 기존 서비스 지역 외에도 중남미, 유럽 등 새로운 해외 지역에서 라그나로크 IP의 영향력을 한층 넓히고, 신규 IP 타이틀과의 시너지로 실적 호조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라비티의 2024년 잠정 연결 기준 매출은 5,010억 원, 영업이익은 850억 원을 기록했다. 2024년 4분기 잠정 연결 기준 매출은 1,300억 원, 영업이익 160억 원이다. 2024년 실적 감소는 2024년 하반기에 집중된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가 가장 많은 영향을 미쳤다.
2024년 그라비티 실적
2024년 그라비티 실적
그라비티는 동남아 시장에 더해 유럽, 중남미 등 새로운 해외 시장 진출에 집중한다. 더욱이 작년 12월과 올해 1월에 '라그나로크: 백 투 글로리(중문명 仙境传说:重生)'와 '프로젝트 어비스(가칭)(중문명 仙境传说:初心)'의 중국 판호를 연이어 취득,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한다.
프로젝트 어비스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2월 중 '라그나로크 아이들 어드벤처 플러스'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에 출시한다. 3월에는 '라그나로크V: 리턴즈'를 동남아시아 전체 지역에 론칭한다. 2분기에는 중남미 지역에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직접 서비스한다. '라그나로크: 백 투 글로리'는 한국에 출시한다.
또한 상반기 중 북중남미와 유럽 지역에 '라그나로크X'를 출시하고, 상반기에 PC버전 '라그나로크 랜드버스'를 베트남 지역에 선보이고 하반기에는 중남미 지역에 출시한다. '라그나로크 크러쉬'는 하반기 중국,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선보이고 '라그나로크 약속된 모험(가칭)'은 연내 론칭할 계획이다. 2024 지스타에서 첫선을 보인 라그나로크 IP의 정식 넘버링 타이틀 '라그나로크3'는 2026년 연내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장하면서 동시에 신규 IP를 활용한 다수의 타이틀을 해외 여러 지역에 선보이며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레트로 리메이크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4월 닌텐도 스위치, 스팀 글로벌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드래고니카 뉴 오리진'을 5월 동남아시아 지역, 전략 카드 배틀 게임 '히어로즈 갬빗'은 상반기 글로벌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건바운드'는 상반기에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 지역, '스코프 히어로'는 연내 일본 지역에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