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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클피시와 스타바운드, 그 비극의 뒷이야기 - 1
2012년 처클피시의 디렉터인 Finn Brice는 오픈월드 생존 도트 게임 하나를 발표함게임의 제목은 스타바운드마인크래프트와 테라리아의 대흥행 속에서 이 게임은 차세대 픽셀 그래픽 오픈월드 생존 게임으로 주목 받았고2013년 킥스타터에서 사전주문이 시작되자마자 24시간 만에 10,000명이 넘는 사람이 후원에 참여했음단 한 달 만에 게임은 킥스타터 목표액수인 100만 달러를 모두 채웠고 인디 게임 매거진 선정 가장 기대되는 인디 게임 1위를 달성함이후 몇 개월 뒤인 2013년 12월 게임은 얼리억세스를 시작했고 수십억이 넘는 판매고를 올림비슷한 시기에 나왔던 림월드, 좀보이드, 굶지마 등에 꿀리지 않는 인디 게임으로서는 가히 신화적인 성공이었음참고로 위에 언급한 세가지 게임들은 현재도 2~3만명 가량의 동접자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음우리 자랑스러운 처클피시의 도트 생존 게임도 당연히 그 정도는 하지 않을까? 그 소재로 망하기는 쉽지 않을테니까그럼 오늘은 어떻게 그 촉망 받고 찬사 받던 게임이 이렇게까지 몰락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자다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보자2011년 중반 핀 브라이스는 작은 스튜디오 하나를 설립함(겜창이라면 이 사람 이름이 익숙할 수도 있는데 스타듀밸리 초창기에 에릭 배런 멘탈 잡아주던 사람이 바로 핀 브라이스였음)그게 오늘날 우리가 아는 처클피시고 소수의 개발자와 야망이 있는 신생 인디 게임 스튜디오였음스케일과 낭만에 대한 갈망이 있는 게임사라면 으레 그렇듯 처클피시도 우주퍼1거의 기운이 서려 있었음처클피시의 첫 작품은 무한한 넓이의 우주를 플레이어가 탐사하고 자유롭게 정착하며식민지를 꾸려 우주 제국을 건설하고 우주와 지상에서 전투를 벌이는 거대한 스케일의 게임으로 결정됐음어디서 많이 본 템플릿 같다면 착각은 아님(이 사람이 핀 브라이스)몇몇 소규모 인디 게임을 개발하며 경험을 쌓은 처클피시는 상상만 하던 게임 '스타바운드'를 구체화 시키기 시작함뭔가 개발이 진행되기 시작하고 게임이 형태를 갖춰나가는데 성공이 눈앞에 아른거리며 여기까지는 모든게 완벽했음돈이 다 떨어지기 전까지는커피값에도 벌벌 떠는 인디 게임 회사들이 으레 그렇듯이 처클피시도 자금난에 부딪힘급한대로 게임도 하나 배급하고 (신통치는 않았지만) 혐성국답게 무급 자원 봉사자도 활용했지만 자금난은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음보통 이럴때 인디 게임 회사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두가지가 있음하나는 어느정도 제작된 게임을 가지고 투자자를 설득해 나머지 개발 자금을 끌어모으는 일임맘씨 좋은 퍼블리셔를 찾는다면 자금 문제도 해결되고 마케팅도 알아서 해줄거임문제는 이렇게 대규모 투자를 받게 되면 배급사의 입맛에 휘둘리게 되고 내 좆대로 해도 된다는 '인디' 게임의 장점이 퇴색됨잘 모르겠다면 노 맨즈 스카이가 출시일 압박에 시달리다가 어떤 꼴이 됐는지를 생각해보자두번째로 풀대출이 있음 돈은 따서 갚으면 되니까 문제될게 없음 못 따면? 컴활 따야지처클피시는 거기서 3의 길을 선택함 2009년 처음 시작된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 '킥스타터'임지금이야 킥스타터 하면 로그라이크 갤러리 념글티켓 웃음벨 취급이지만여느 제도가 그렇듯이 킥스타터도 잘만 쓰인다면 분명 훌륭한 제도였음자금이 부족한 인디 게임 회사가 거대 자본에 휘둘리지 않으면서 막대한 양의 자금을 확보하고후원자도 게임에 이름 석자 세길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음또한 불특정 다수에게 게임을 노출시키며 과연 이 게임이 출시되면 흥행할지 아닐지 미리 예측해볼 수 있음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우주퍼1거가 많다면 게임은 성공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게임은 실패할 것임처클피시는 킥스타터 캠페인을 시작함결과는 대성공이었음절차적 생성되는 무한한 우주!독특한 바이옴을 가진 무한한 행성들!보스전! 식민지! 우주정거장! 우주선!이족보행로봇! 크래프팅! 멀티플레이!와!이걸 싫어할 사람이 있을까?뭐 이런저런 특전이 있긴 하지만 대충 넘어가고 게임은 펀딩을 시작하자마자 23만 달러 이상을 모집함세상에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우주박이가 있었고 처클피시는 자신감을 얻음팬들은 스타바운드를 차세대 테라리아로 기대했고 실제로도 핀 브라이스는 테라리아의 제작에 참여한 개발자였음아트 스타일부터 게임 플레이 메카닉까지 많은 부분에서 스타바운드는 테라리아아 닮아 있었고사람들은 스타바운드를 테라리아 스페이스 에디션으로 부르며 테라리아의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줄거라 기대함타이밍도 기가 막혔는데 이 시기 테라리아는 지금은 상상하기도 어렵지만 다소 거친 시간을 보내고 있었음2012년 개발사는 이제 테라리아에서 손을 떼고 싶어했고 팬들은 테라리아가 점점 침체되다가 끝날거라고 걱정했음스타바운드는 혜성처럼 등장한 그 대체재였고 신규 IP임에도 상당한 주목을 받을 수 있었음이러한 환경 속에서 스타바운드는 킥스타터의 모든 티어를 달성하고 신규 컨텐츠와 종족 추가 등을 약속함충분히 야심찼던 게임의 규모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거대해져 버린것자금 문제는 해결게임이 흥행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었고개발도 순조롭게 진행됨동년 12월 4일 스타바운드는 베타로 스팀에 출시됐고...반응은 엇갈렸음스타바운드의 베타는 다른 얼리억세스 게임이 그렇듯이 엉성하기 짝이 없었음하지만 다른 얼리억세스 게임이 그렇듯 한 마디, '잠재력이 있다'로 예쁘게 포장될 수 있었음실제로도 잠재력이 있는 게임이었음 메카닉은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었고픽셀과 도트아트는 거짓말을 하지 않았으니까게임이 부실하다고? 그야 을-리윽세스니까앞으로 개발할거 아님? 설마 유기하고 도망가겠어?잠재력이 있잖아~ 업데이트 될거라고적어도 도트는 잘 찍었잖아 다 잘 될거야물론 모든 팬들이 이렇게 낙관적으로 생각한 건 아니었음게임은 베타라고 하기에는 알파 버전이라고 봐야 할 만큼 너무나도 부실했고약속된 기능은 대부분 구현되지 않았으며 구현된 기능도 게임을 망가트렸음절차적 생성되는 적? 스포어부터 노맨즈스카이까지 그게 잘 작동한 게임은 아직도 없음게임은 터무니 없이 쉬웠고 진행은 너무 느렸으며 우주 식민지는 의미가 없었음조작감도 끔찍했고 스토리 모드도 부실한데 이런 게임이 2014년에 정식 출시를 한다고?아무리 봐도 베타가 아니라 알파 수준인 게임이? 과연 그게 가능할까?물론 다들 예상했다시피 2014년은 택도 없었음2014년 레딧에서 진행된 질답에서 핀 브라이스는 한 가지 사실을 고백하는데사실 게임은 베타도 알파도 아닌 '테크 데모' 수준의 물건에 불과했고진행 사항이 과장되었음을 인정함 이후로 이 유사 '베타 버전'은 꾸준이 업데이트 됐고폭동 직전이었던 커뮤니티는 다시 진정세를 보임커뮤니티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고다시 게임이 정상적으로 굴러가기 시작하는듯 했음적어도 지금 당장은- 2부에서 계속 -
작성자 : ㅇㅇ고정닉
우주스압 우주의 신비...5탄.jpg
아름다운 토성 사진 자연 물체의 그래픽적인 모습이 가장 놀랍습니다. 달 확대 사진 달은 어디에서 왔을까 ⭐️ 사실 우리 위성의 기원에 대한 이론은 많습니다. 그 모든 이론에는 한 가지 단점이 있는데, 아직까지 그 어떤 이론도 확실하게 증명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컴퓨터 모델링을 기반으로 하며,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이는 그저 "그럴 수도 있었다"는 식의 이야기입니다. ⭐️ 우선 가장 지배적인 이론인 달이 지구와 다른 행성의 충돌 결과라는 이론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소위 "거대 충돌 이론"이라고 불립니다. ⭐️ 이 모든 일은 44억 년 전에 일어났습니다. 아직 뜨거웠던 원시 지구가 우주 물체와 충돌했습니다. 우리는 그 물체를 테이아라고 부릅니다. ⭐️ 충돌로 인해 흩어진 파편들이 응축되어 지구와 쌍성계를 이루는 위성을 형성했습니다. ⭐️ 이 가설을 뒷받침하는 증거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아폴로 미션 때 가져온 달 표토 분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중국은 아직 미국에 표토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 그곳에는 무엇이 특별할까요? 염소, 더 정확히는 무거운 동위원소만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화학 시간에 우리는 염소가 보이는 모든 것과 반응하는 꽤나 고약한 물질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런데 달에는 무거운 동위원소 형태의 염소만 존재합니다. ⭐️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달이 극심한 가열 과정을 거쳤기 때문입니다. 지구는 테이아와 초속 12km 이상의 속도로 충돌했습니다. 원시 지구 물질이 응축될 때 가벼운 동위원소는 지구로 끌려갔습니다. 이 점은 달에 할로겐 원소가 극히 적다는 사실로도 뒷받침됩니다. ⭐️ 다른 가벼운 화학 물질들도 연구되었습니다. 그들의 농도 역시 비슷한 문제를 보입니다. ⭐️ 하지만 이것은 가장 유력한 이론일 뿐입니다.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은하수와 마젤란 성운입니다. 크레이터 형태는 타이탄의 얼음 "껍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려줍니다. 타이탄은 지구 외에 표면에 액체가 안정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유일한 천체입니다. 비록 그것이 물이 아닌 메탄-에탄 혼합물이지만 말이죠. 타이탄은 특별히 두껍고 무거운 대기 덕분에 이러한 특징을 가집니다. 하지만 가장 흥미로운 점은 표면이 아니라 내부 깊숙한 곳에 숨겨져 있습니다. 영국 과학자 팀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이 위성의 내부 구조를 밝히는 데 성공했습니다. 러시아 지질학자들이 독특한 외계 광물의 "쌍둥이"를 발견했습니다. 겉으로는 깊은 우주에서만 형성될 수 있다고 여겨졌던 광물 표본이 박물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반세기 전에 노릴스크 광산 지역에서 그곳으로 옮겨졌습니다. 이 발견은 소행성에 대한 더 심층적인 연구뿐만 아니라 지구 지질학적 역사 속의 공백을 메우는 데에도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모래시계: "웹" 망원경, 불가사의한 행성상 성운 고리의 비밀을 밝히다 "크리스탈 구슬" 성운 또는 NGC 1514의 고리가 "웹" 망원경 관측 대상이 되었습니다. 선명한 사진 덕분에 이 구조들의 복잡한 난류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 멋진 구조는 두 개의 별, 먼지, 그리고 바람의 상호작용으로 형성됩니다. 우리 은하의 위성 은하인 대마젤란 성운에는 우주 암초 성운이 있습니다. 이는 활발한 별 형성 과정에서 발생한 거대한 플라스마 방출입니다. 이 영상은 허블 우주 망원경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천체물리학자, 별 형성을 위한 암흑 물질 헤일로의 최소 질량 계산 미국 과학자는 우주에 엄청난 수의 암흑 물질 구조가 존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별이 없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구조를 발견하는 데는 중력이 강한 물체 근처에서 빛의 경로가 휘어지는 잘 알려진 중력 렌즈 효과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깨어나는 블랙홀, 가능한 것보다 더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다 우리 은하에서 3억 광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초대질량 블랙홀이 물질을 너무나 강력하고 빈번하게 방출하여 과학자들의 이 과정에 대한 이해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이는 과학에 대한 도전이며, 천체물리학자들은 그들이 관측하는 현상에 대한 설명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관측 대상이 있다는 점이 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웹" 망원경, 행성을 삼킨 별을 "해부"하다 "웹" 망원경의 적외선 카메라가 행성이 별 속으로 뛰어드는 장면을 포착했습니다. 마치 별의 부검과 같은 사후 분석을 통해 세부 사항을 밝혀낼 수 있었습니다. 과학자들이 이와 같은 과정을 "갓 일어난 흔적"을 따라 실제로 관찰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웃 은하가 산산이 조각나고 있습니다. 소마젤란 성운은 소멸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살인자"는 거대한 우리 은하가 아니라 훨씬 더 큰 대마젤란 성운입니다. 이 왜소 은하의 최종 파괴는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며, 과학자들에게는 이러한 과정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우주의 등대, 퀘이사는 초기 은하 다섯 개 중 하나에 존재했습니다. 여러 망원경의 데이터를 종합하여 과학자들은 빅뱅 이후 10억 년 미만의 나이를 가진 64개의 은하 중심에서 퀘이사를 발견했습니다. "허블" 망원경, 사상 최초로 성단 병합 장면 포착 수십 개의 왜소 은하를 관측하던 과학자들은 작은 선행 성단들이 합쳐져 하나의 초고밀도 성단을 형성하는 독특한 사건을 목격했습니다. 그들의 동료 과학자들도 이 관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과정은 약 1억 년 동안 지속됩니다. 실제로 은하핵 형성의 이러한 메커니즘이 존재한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 젊은 은하단에서 극단적인 별 형성이 진행 중입니다. 우주 외곽에서 10개 이상의 초고광도 적외선 은하를 포함하는 은하단이 발견되었습니다. 엄청난 양의 차가운 가스가 비정상적으로 강렬한 별 형성을 위한 재료 역할을 합니다. 과학자들은 이처럼 많은 양의 가스가 어디에서 왔는지 밝혀내야 합니다. 태양풍은 목성의 자기장을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목성의 자기장이 태양풍에 취약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관측 결과, 지자기 폭풍 동안 입자 흐름이 거대 행성의 자기 방패를 단순히 찌그러뜨려 대기 상층부를 가열하는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이 발견은 과학자들에게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별의 떨림 '음악'이 우리 은하 형성의 새로운 데이터를 밝혀내다 별을 오랫동안 바라보면, 그 빛 속에서 리듬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이 리듬은 고유하며, 별의 나이를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것은 마치 악보의 음표, 악기의 현 진동, 또는 드럼의 울림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 은하 중심 극한 지역 소멸 원인 규명 초대질량 블랙홀에서 수십 파섹 떨어진 별 형성 영역이 우리 눈앞에서 서서히 소멸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으로 관측한 결과 확인되었습니다. 플라스마 가닥과 강력한 방사선이 이 영역에서 가스를 밀어내 새로운 별을 만들 재료를 고갈시키고 있습니다. '자기' 박테리아, 지구 생명 진화 이해의 열쇠 지구 자기장에 반응하는 박테리아는 그룹으로 뭉쳐 생존합니다. 이것은 생활 주기에서 단세포 단계를 거치지 않는 유일하게 알려진 박테리아의 예입니다. 이 박테리아 연구는 지구 생명 진화의 중요한 단계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도, 박테리아를 이용한 미래 달 기지 건물 보수 방안 제시 인도 과학자들이 달 토양으로 만든 벽돌에 특정 종류의 박테리아를 첨가했습니다. 며칠 안에 미생물들이 탄산칼슘으로 균열을 메워 재료의 파괴를 막습니다. 이 기술은 달 기지에서 필수 불가결한 기술이 될 것입니다. 암흑 물질이 지구와 다른 행성들의 자전을 가속화시킨다 중국 과학자들의 이론이 맞다면, 100년 후 암흑 물질의 영향으로 지구의 하루 길이는 12초 줄어들 것입니다. 행성들의 자전 속도 증가와 온도 상승은 이 포착하기 어려운 물질을 찾는 또 다른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지구 맨틀은 예상보다 훨씬 낮은 압력에서 형성되었다 대부분의 암석 형성에 필요한 압력이 오랫동안 과대평가되어 왔습니다. 마그마가 굳는 과정에 대한 시뮬레이션은 일련의 새로운 발견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는 지구뿐만 아니라 다른 행성에도 해당됩니다. 조만간 젊은 행성들의 형성을 설명하는 더 간결하고 새로운 이론들이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공지능 위성 전력 공급 위해 우주에서 핵융합 실험 인도의 한 스타트업이 상온 핵융합이 가능한 반응로를 궤도에 올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미 인공지능 기업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파트너들의 발표에 진실이 얼마나 담겨 있는지, 아니면 유사과학적인 조작이 얼마나 있는지 아직은 불분명합니다. ✨ 우주 관측소 '가이아', 영원한 안식처로 향하다 우주 관측소 '가이아'호의 연료가 고갈되어, 운영자들은 이 관측소를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시켜 모든 시스템을 종료합니다. '가이아'는 약 20억 개에 달하는 별들의 좌표를 수집하고 수천 장의 멋진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몇 년 동안의 세심한 과학 연구에 충분한 양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망원경이 우리에게 선사했던 아름다운 우주 풍경들을 추억합니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싱글벙글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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