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란드: 암살 및 1ㄷ1 최적화
스킬들이 전체적으로 한 명 확실하게 자르기 위해 만들어져 있음. 그에 따라서 클립 주포와 시너지가 아주 잘 맞는데 특히 7번에 5클립 주포가 존나 쎔.

애를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실력이 판가름 난다고 보면 됨.
요령 없으면 그냥 예측 경로에다가 뿌려서 한 두번 맞히고 끝나는데, 배틀로얄 탱크들 전체적으로 궤도 내구도가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을 이용해서
궤도파괴 -> 수리 -> 궤도파괴해놓고 전기 6스택으로 먹이면 좋아 죽음. 그리고 근처에 누가봐도 먹을 것 같은 아이템 있으면 예측샷으로 먼저 쏴서 맞히면 교전 걸 때도 도움 많이 됨.
근데 전기충격의 진가가 어디서 드러나냐면

주포 명중 씹창내는 대신에 지속시간동안 한 번 관통낼 때마다 뎀지가 15% 증가하는 궁극기인데 자세히 보면
전기 충격파 명중 시에도 피해 보너스가 누적됩니다.
그래서 위 처럼 전기 6스택 먹이고 시작하면 첫 발 부터 5중첩(75%증가)으로 풀클립 박아 넣을 수 있음.
5발 클립 기준으로 이론상, 첫 클립 3발 관통 960(나머지 2발은 궤도만 끊었다고 가정) + 궁켜고 전기충격 6스택 600 + 풀차지 한 클립 2800 = 4360
이거 다 처 맞고 살아나갈 수 있는 새끼는 아무도 없음. 중간포도 대용량 클립포가 있어서 7렙이 아니더라도 중간포를 빨리 달고 궁이 없더라도 전기충격만 있으면 동레벨 까지는 구워먹는 거 가능함. 기동력도 중형 중에서 가장 빠른 건 덤.
이런 성능에 말도 안 되는 연계성을 가진 스킬 덕에 준비가 된 중근거리 1ㄷ1은 동일 실력이라는 가정하에 후라간이 압도적으로 유리함.
다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재장전이 그래도 좀 있는 클립포 + 빽나면 중첩 초기화 + 좁은 전기충격 범위 때문에 1ㄷ1 도중 제3자의 개입과 같은 이레귤러가 생기거나 RNG 좆박아서 탄 삑난 것 때문에 원래라면 죽었어야 할 애가 안 죽게 되면 계산이 크게 뒤틀리게 됨. 이게 저레벨이나 부활이 있다면 상관이 없는데 1ㄷ1ㄷ1 상황에서 개입당하고 빠져 나왔는데 전기충격이나 궁극기를 하나 이상 채울 방법이 없다면 그냥 조졌다고 보면 됨.
그리고 위에 적혀 있듯이 궤도 무는 거 존나 잘 해야 제 성능 나온다. 90키로로 달리는 AMX 차체 알레퀸 제외하고 가까이에서는 철갑으로 궤도 다 물 수 있어야 됨
이거 때문에 솔로에서는 1황까지는 못 가고 2황이라고 생각함 근데 크게 차이는 없음 SSS+ 이랑 SSS 차이정도라
참고로 전기충격 사거리는 150미터임
추천트리: 장거리무전 - 엔진출력 - 클립 - 기동성(CS-59) - 장갑포탑 - 클립포

중국: 얘는 솔직히 컨셉을 모르겠음... 가장 손이 안 가더라
화력경전 비슷한 느낌인데 궁극기가 미니미 한 마리 소환해서 준 2ㄷ1로 싸울 수 있는 것이 특징임

5번키고 사격으로 피해주면 쏠 때 관통력이랑 공격력도 약간 올라가고 짧은 시간동안 내구도 추가로 깎는데 킬은 못하는 영국 연막탄이랑은 달리 얘는 체력 없으면 그대로 죽음
근데 이건 수리킷 쓰면 바로 없어지니 웬만하면 궤도 끊고 수리킷 빠진거 확인 한 다음 써주자. 반대로 bai lang 상대로 수리킷 함부로 뺐다가는 피 봄.
관통이 아니라 피해만 주면 되기 때문에 똥포 고폭으로 스플래쉬만 입혀도 도트뎀은 들어감. 배틀로얄 고폭은 1.13 이전 메커니즘이라 딜이 생각보다 잘 들어간다

그리고 이새끼가 존나 거슬리는데, 체력 적은 건 그렇다쳐도 빠르게 정리가 안 되면 문제가 되는게
1) 의도적으로 엉덩이나 자기 주인이랑 반대 방향으로 바라보려고 하는데다가

화력이 무시할만한 수준이 아님. 220 관통이면 관통 가장 높은 중형들 은탄이랑 동급이고 2727도 단일 DPM으로 보면 높은 게 아니지만 미니미랑만 1ㄷ1을 하는 게 아니자나?
최종포는 선택지가 3갠데... 셋 다 미묘한 성능을 가지고 있음.
일단 클립은 너무 굴리기가 힘듬. 8클립이라고 나와 있긴한데 경차르 처럼 한 번 클릭하면 두 발씩 나감.
부식포탄 효과 제대로 보려면 궤도 한 번은 끊어서 수리킷 빼야 하는데 발당 145라서 두 번은 맞혀야 끊기는데 차탄 나가는 타이밍 조절이 불가능해서 초근접 아니면 탄을 하나 버리는 경우가 좀 생김.
두 번쨰는 단발인데 솔직히 로봇 끼고 돌아다닐거면 얘가 그나마 무난하지 않을까 싶음 범용성도 가장 높고
세 번째는 똥포인데 골탄이 170관 철갑이라 아마 씹물장 아닌 이상 철갑 위주로 쓰게 될 거임
뎀지 대비 화력도 좋고 고폭 스플래시도 어느정도 들어가서 부식포탄 쏠 때 쓰면 좋음. 0.53분산도에서도 잘 맞는다면 말이지
그리고 주포 3개 공통으로 갖고 있는 단점이 있는데 전부 내림각이 최대 6도임. 비교적 정적인 교전 위주인 헤비와 중형과는 다르게 기동전 위주인 경전인데 평지 위주인 드림랜드가 아닌 이상 부각 좁은 것 때문에 생각보다 조준하기 어려움. 특히 지형 고저차가 아주 심한 피르눌피르+경전위주픽 걸리면 자기장 운빨 좋은 거 아닌이상 좆됐다고 보면 됨.
추천트리: 장거리무전 - 선택 - 단발포 - 선택 - 내구도(WZ-132-1) - 선택

프랑스: 스킬꼬라지 보면 그냥 마법사 수준임
프랑스답게 최상급의 기동력과 맞바꾼 종이장갑이 특징임.

대격돌에서 많이 보던 공습임. 범위도 적당히 넓고 시전시간도 짧은데 웃긴게 부품은 존나 많이 부숨 이거 정타로 맞으면 계기판 노란색으로 도배되어 있다
물장 상대로는 600 넘게 들어가는 것 같은데 정확한 메커니즘은 잘 모르겠음

무인 유도 정크랫 궁임
표기상 평균 공격력은 500인데 주의 해야 할 점이,
1) 직접 부딫혀서 폭발할 경우 화공전차 충각딜은 따로 들어온다. (150~250)
2) 직접 쏴서 터뜨리더라도 주변에 스플뎀은 그대로 들어간다. << 이래서 안 부딫히고 쏴서 터뜨리면 되지 하고 그냥 터뜨렸다가 탄만 날리고 500 처먹을 수도 있어서 거리 벌리고 없애야 됨.
화공전차가 직진은 빠른데 근거리에서 원 그리면서 선회하면 의외로 못 따라옴. 속도 조절하면서 회전하는게 아니라 조금 전진하고 꺾고를 반복함
그냥 맞아주는 건 상관없는데 가장 조심할 때가 공습 맞은채로 화공전차 처맞는거임. 공습 맞으면 높은 확률로 탄약고도 같이 나가는데 이 상태에서 궁 맞고 잘못하면 유폭난다
프랑스가 중간포와 최종포에 둘 다 쌍열포를 하나씩 갖고 있는데 공방에서 보는 쌍열과는 다르게 차징이 1초인데다가 더블로 쏘고 난 뒤에 후딜레이마저도 없어서 DPM을 온전히 살릴 수 있음. 쌍열 최종포가 460뎀인데 차징시간 1초만 준비되면 920 냅다 꽂아버리고 도망가는 것도 가능함.
기관포(10클립)은 좀 별로인게, 일단 노출 시간이 너무 긺. 클립 터는 그 5초 동안 조준해야해서 피로도도 생각보다 높고, 리턴값이 그리 크지가 않으며 포탄 소모가 너무 심함. 한 클립에 10발 쏴재껴서 잘못하면 탄 오링나는 사태까지 생길 수 있음. 마지막으로 서버를 옮기면서 핑이 올라감에 따라 마우스 꾹 누르고 있어도 표기상 탄간 0.5초가 정확히 안 나옴.
고폭은... 모르겠다 중국이랑은 다르게 골탄도 고폭이고 골탄고폭 뎀지가 그렇게 세지도 않아서 60관통 600뎀짜리 그거 보고 달아야하는데 프랑스는 직관도 없어서 써먹기 힘듬. 엉덩이를 완벽하게 물 수 있거나 남은애들이 체급 낮은 애들만 있으면 들어봄 직함.
개인적으로 최소한의 체급은 유지하려고 내구도트리(바샷)차체를 많이 골랐었는데, 기동력트리(AMX) 얘는 존나 빨라서 그냥 탄을 회피해버린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음. 90키로로 언덕 넘으면서 달리는 프랑스 경전 정말 맞히기 힘들긴한데.. 원체 추중비는 높고 어느쪽을 골라도 차체가 커서 맞더라도 짤짤이 같은 상황에서는 양쪽 대가리가 다 작아서 맞히기 빡셈. 그래서 내구도쪽을 선호하는 편임
스팍 좋아하는 사람은 재밌게 탈 수 있을 듯
추천트리: 장거리무전 - 출력 - 쌍열 - 내구도 - 내구도 - 쌍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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