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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퍼컴퍼니 개발일지 #2 - 아이템
[시리즈] 페이퍼컴퍼니 개발일지 · 페이퍼컴퍼니 개발일지 #0 - 프로젝트 게시 · 페이퍼컴퍼니 개발일지 #1 - 무기 안녕하세용 이번주도 죽지않고 돌아왔습니다무기 시스템을 개편하고나서 아이템이랑 인벤토리, 그리고 메뉴 UI를 구성해봤어용원래는 JRPG식 인벤토리를 참고해서 아이템이랑 인벤토리를 구성해보려고 했어요하지만 총기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고 싶어서 총기와 관련된 것들은 "무장(로드아웃)" 으로 빼놓고이를 보조하는 장비, 소비, 재료, 의뢰 아이템을 가지고 인벤토리를 구성해보았어요무장은 전투 스테이지에 진입할때 개조, 편성할 수 있게 준비중이에용<페이퍼컴퍼니>로 시작하기전 프로젝트에는 아이템의 구분이나 기능을 자세히 구현하진 않았고,그냥 인벤토리와 아이템이 "있다" 정도로만 구현해뒀던것 같아요. RPG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넣기 전에 <페이퍼컴퍼니>를 시작했어서아이템 인벤토리도 더이상 만들지 않았었답니다프로젝트를 새로 시작하면서 아이템 메뉴를 만들기 전에, UI도 좀 더 컨트롤러 플레이에 최적화된 구조가 필요했어요닌텐도 스위치 등 작은 화면에서도 잘 보일만한 레이아웃을 고민했었고, 스택을 사용한 UI 구조를 적용해보았어요UGUI의 네비게이션에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매끄럽진 않지만, 완성되면 괜찮은 UI가 나올듯 합니당인벤토리 패널을 구현하고, 아이템도 ScriptableObject를 사용해 정의해주었어요.기본적인 아이템 ScriptableObject를 만들고, 이에 상속된 장비 아이템을 우선 만들어주었어요.플레이어 전용 스탯, 기본 캐릭터 스탯을 더해줄 수 있어요장비에 필요한 능력치는 기본 레벨과, 근력 (STR), 민첩 (AGI), 손재주 (DEX) 와 같은 장비 레벨이 있어요장비 레벨은 "공격", "암살" 등 여러 행동으로 올릴 수 있는 레벨이에요이 장비 아이템들에 대한 행동도 붙여주었어요. 스탯 비교, 장비, 교환, 코멘트 등 다양한 기능을 UI와 연동했어요사진에는 예시로 아무 아이템이나 장비할 수 있지만, 레벨이랑 장비 레벨이 낮다면 장비시킬 수 없게 구현해두었어용두번째로 소비 아이템도 SO를 사용해서 구현해보았어요소비 아이템은 1개 이상의 "효과"들을 가지고 있고, "효과"들 중 하나가 발동 가능하면 사용하도록 해두었어용"효과"는 장비아이템, 소비아이템, 스킬, 버프에 사용되는 기능이에요"능력치 회복", "상태이상 면역", "상태이상 부여" 와 같은 수치와 관련된 기능도 있고"특정 스킬 액션 발동", "컷신 발동 간 제어", 등 액션과 관련된 기능도 있고..다양한 효과들을 만들어서 여러 군데에 재사용하게 만들예정이랍니당효과 자체를 만드는건 어렵지 않았는데, 유니티의 Localization 시스템이랑 효과를 연동하는데 애를 먹었네요현지화 어셋이 어드레서블까지 붙어있으니까 아직은 좀 쉽지 않은거 같아용 그래도 적응되면 디게 편할듯 합니다재료 아이템과 의뢰 아이템은 특별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진 않아용어찌저찌 아이템과 인벤토리를 새로운 UI에 성공적으로 구현해보았어용효과를 구현하면서 스킬 시스템까지 만들어볼까? 라는 욕심이 들었지만, 스킬 트리까지 생각할게 너무 많아보였어요다음주에는 스킬, 상태이상(버프) 시스템을 들고 돌아오겠습니다!스킬이랑 상태이상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양한 효과를 보여줄수 있을것 같아요 많이 기대됩니당이번주 반절이 지나가고 있네요 요즘 아픈사람이 많이 보여서 걱정입니다다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한 개발하시길 바래용
작성자 : 등록금내야해고정닉
동물로 보는 19세기 제국주의 만평촌
서양 제국주의 시절 만평 보면 각 나라를 특정 동물로 빗댄 게 많음. 대놓고 비꼬거나, 국가 이미지를 단순화해서 표현한 거라 보면 됨. 이거 보면 당시 국제 정세나 서양 애들이 다른 나라를 어떻게 봤는지 알 수 있어서 은근 흥미로움 영국 - 사자대영제국의 위엄을 상징하는 대표 동물. 강력한 힘과 권위를 상징해서 그런지, 영국은 만평에서 의인화보다 사자로 묘사되는 경우가 더 많음. 특히 식민지 확장할 때는 사자가 다른 동물(식민지 국가들)을 사냥하는 식으로 그려지는 경우도 많았음.러시아 제국 - 불곰 거대하지만 다소 둔하며, 때로는 위협적인 존재로 묘사됨. 19세기 서양 만평에서는 러시아의 팽창주의적 성향 때문에 공격적인 이미지로 자주 등장함. 영국이 사자로 표현된 것처럼, 러시아도 의인화보다 불곰으로 많이 등장하는 단골 캐릭터였음.미국-흰머리수리19세기 유럽의 만평에서 미국은 종종 흰머리수리로 묘사됨. 흰머리수리는 힘과 자유를 상징하는 미국의 국조지만, 유럽 열강의 시각에서는 미국을 과시적이고 때로는 탐욕적인 신흥 강국으로 바라봄. 특히 미국이 중남미나 태평양 지역으로 세력을 확장할 때, 유럽 만평에서는 미국을 날카로운 발톱을 세운 맹금류로 그리며 "신세계의 제국주의자"라는 뉘앙스를 풍기기도 했음. 프랑스 - 갈리아 수탉프랑스는 19세기 유럽 만평에서 ‘갈리아 수탉(Gallic Rooster)’으로 자주 묘사됨. 갈리아 수탉은 프랑스 혁명 이후 국민적 상징으로 자리 잡았으며, 자유, 용기, 경계를 늦추지 않는 태도를 상징함. 그러나 유럽의 시각에서 볼 때, 프랑스는 종종 오만하고 말이 많으며(수탉의 울음소리처럼), 때로는 지나치게 감정적이라는 이미지가 있었음.그래서 영국 만평에서는 가끔 비겁하거나 떠들기만 하는 모습으로 조롱당하기도 함.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 쌍두독수리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주로 ‘쌍두독수리’로 묘사됨. 이는 신성 로마 제국 시절부터 내려온 상징으로, 서로 다른 방향을 바라보는 두 개의 머리는 제국의 이중적 성격을 의미했음. 유럽의 시각에서 볼 때, 쌍두독수리는 제국의 복잡한 민족 구성과 내부 갈등을 풍자하는 요소로 자주 쓰였음. 한 머리는 오스트리아(독일계), 다른 머리는 헝가리를 나타내며, 때로는 두 머리가 서로 다른 방향을 바라보며 싸우는 모습으로 표현되며 내부의 민족적 긴장과 통합의 어려움을 상징하기도 함. 독일 제국 - 검독수리프로이센 왕국이 사용하던 흑독수리 문장을 그대로 계승한 것임.만평에서는 보통 군국주의, 확장주의의 상징으로 나옴. 특히, 유럽 지도에 발톱 꽂고 있거나, 주변 나라들 덮치려는 모습으로 많이 그려짐. 근데 독일 내부에선 강한 국력, 질서 상징하는 긍정적 이미지로 씀. 그러다가 1차 세계대전 말기엔 추락하거나 피 흘리는 모습으로 변함. 결국 전쟁 끝나고 독일 제국 망하면서 검독수리도 고꾸라짐.오스만 제국 - 칠면조19세기 유럽 만평에서 오스만 제국은 ‘칠면조’로 자주 등장했음. ‘터키’라는 이름이 칠면조(turkey)랑 발음이 비슷해서, 그 자체가 풍자적인 의미를 가졌기 때문. 칠면조는 어리숙하고 무기력한 동물로 그려지며, 오스만 제국이 쇠퇴하고 있음을 비꼬는 상징이었음.유럽 강대국들 사이에서 오스만은 이제 약해빠진 ‘병든 환자’ 취급을 받았으니까. 그래서 만평에서는 칠면조가 그림의 영.러처럼 열강들에게 당하는 장면이 자주 나옴. 인도-벵골 호랑이인도는 맹수인 호랑이로 묘사되었지만 영국의 사자처럼 강하고 위풍당당한 모습이 아닌, 점점 쇠약해지고 포획되는 모습으로 그려졌음.만평에서는 호랑이가 쇠약해져서 쇠사슬에 묶이거나 우리에 갇히는 장면이 많이 등장했음. 이는 영국이 인도를 지배하며, 호랑이처럼 위세를 떨치던 지역의 자유와 자주성을 잃어가는 과정을 볼 수 있음. 이란-페르시안 고양이그레이트 게임은 페르시아가 러시아-영국 사이에서 털리는 가장 극적인 시대였음. 러시아는 북쪽에서부터 점점 더 이란으로의 영향을 확장하려 했고, 영국은 남쪽의 인도를 지키기 위해 이란의 중앙아시아와의 연결을 차단하려 했음.카자르 왕조의 부패로 힘이 없던 이란은 그야말로 불곰과 사자 사이 단또였음.강대국들의 충돌 속에서 속수무책으로 휘말리는 제국주의의 희생양이 된 것임.- dc official App
작성자 : 하프홍어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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