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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엑스포, 개막 코앞인데 티켓 반도 못팔아... 음식가격도 지나치게 높아
[시리즈] 실시간 폭망중인 오사카 박람회 · 일본 오사카 세계 박람회가 폭망중인 이유 · 日오사카 엑스포 공사비 급증에 참가 철회 속출... 일본만 속앓이 · 日교원단체, 오사카 엑스포 초대 단호히 거절... 이유는 가스폭발 · 오사카 엑스포 가스폭발까지 펑펑... 日, 전혀 위험하지 않다 황당 해명 · 日오사카 엑스포, 또 수천억 예산 증액해 논란... 그리스는 참가 포기 일본 오사카-간사이 엑스포는 준비 과정 내내 부정적인 뉴스 일색이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개막을 코앞에 둔 시점에도 문제가 속속 터지고 있음 오사카 엑스포 '사전판매 티켓'의 목표 판매량은 1400만장 하지만 개막까지 50일도 안 남은 현재 판매된 건 787만 정도에 불과함 그나마도 80% 이상, 그러니까 700만장은 기업이나 단체 등 재계가 일본 정부에 협조하는 차원에서 구매해준 거고 보통 개인들이 구매하는 공식사이트에서의 판매는 6%에 불과한 상황 구입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기업 등 상대 판매는 이미 작년 10월 초에 종료되었음 이런 상황에서 일반인 구매자가 거의 없다는 건 앞으로도 판매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 근데 문제는 이게 다가 아님 1400만장이라는 목표는 '사전예매 티켓'의 목표 판매량임 진짜 목표는 사전예매 티켓, 패스권 등 모든 종류를 합해서 2300만장을 파는 것이고 적자를 면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1800만장은 팔아야 함 현재 800만장도 못 팔았으니 반도 못 채운 셈인데 만약 폐막 때까지 만화하지 못해서 적자가 나면 '일본정부, 오사카, 경제계' 셋이서 그 손해를 누가 책임질지 폭탄 돌리기를 해야하는 상황임 그래서 일본 정부&오사카는 '당일권'을 판매하기로 함 (당일권은 사전 예매 없이 당일에 현장에 방문해서 구매할 수 있는 입장권을 말함) 당초 오사카 엑스포 협회 측은 박람회장의 혼잡도를 줄이고 대기 시간을 없애 열사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 당일 판매권 없이 무조건 날짜는 물론이고 방문시간까지 세세하게 예약하는 예약권 100%를 고수했음 근데 지들이 봐도 심각할 정도로 티켓이 안 팔려서 폭망 + 미친듯이 적자가 발생할 게 뻔해지니꺼 결국 당일권 상시판매 가능으로 입장을 선회한 것 이게 적자 엑스포을 벗어나기 위해 긴급 대책으로 발표된 개선안임 1. 당일권 판매 2. 예약권 구매 관련 간소화 3. 패스권 할인 근데 또 문제가 되는 게 3번임 정부와 오사카를 믿고 구매한 기존 고객들은 패스권을 3만엔에 구입했는데 갑자기 대폭 깎아서 판매해버리니까 먼저 구매해준 사람들만 손해를 보는 기분을 느끼고 있는 것 패널들도 이런 건 운영측의 대응이 엉망이라고 지적함 게다가 이런 새로운 시도가 판매량 증가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도 미지수임 작년 10월에도 하도 안 팔리니까 100% 인터넷 예약 시스템을 포기하고 편의점에서 종이티켓을 판매하게 했는데 지금까지 5000장 팔린 게 고작임 이번 시도도 비슷한 정도의 효과를 낸다면 적자탈출은 절대 불가라는 소리 게다가 티켓판매 부진과 별개로 음식값이 너무 비싸다는 문제도 제기되고 있음 현재 엑스포 출점기업들의 예상에 따르면 라멘 1그릇이 2000엔 정도 할 거라고 함 엑스포 회장 내에서 판매하는 음식이니까 시중가보다 어느정도 비싼 건 이해할 수 있어도 2~3배가 넘는 건 소비자들에게 바가지로 여겨질 가능성이 큼 근데 이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다고 함 우선 쓸데없는 요구조건이 너무 많다보니 비용이 과다하게 증가함 음식의 다양성, 예컨대 채식주의자들을 배려한 음식 같은 걸 내놓으라고 하니까 신메뉴를 고안해야 하고 그 개발비가 다른 음식에도 전가될 수밖에 없음 그리고 친환경 때문에 용기나 포장재를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써야하니까 그걸 구하는데도 인건비가 들고, 그런 특수 소재는 그 자체가 비싼 문제가 있음 또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라니까 식재료나 젓가락 같은 걸 전부 수입품 대신 국산품을 써야하는데 그러면 또 가격이 상승함 이것 뿐만이 아님 엑스포 회장 측이 강제하는 규칙이 너무 까다로운 점도 음식 가격 상승의 요인 중 하나임 박람회장에 재료를 반입하려면 안전 문제 때문에 낮에는 안 되고 무조건 새벽이나 심야에 하라고만 한다는데 이러면 인건비와 배송비용이 더 높아지고, 식재료의 중간 보충이 안 되니까 여분을 필요 이상으로 사야해서 불필요한 지출이 늘어난다고 함 게다가 이런 조건을 처음에는 설명조차 해주지 않다가 나중에야 알려줬다는 것 ㅋㅋㅋ 티켓이 안 팔려서 방문자도 적어, 음식값은 너무 비싸... 과연 장사가 제대로 될지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고 함 엉망인 마스코트 이상으로 엉망진창인 2025 오사카 엑스포 과연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기대됨
작성자 : 난징대파티고정닉
홍콩반점vs보배반점 프랜차이즈 비교
마이프차 어플 내용 그대로임1. 홍콩반점우선 매장이 졸라많다.. 320개... 직영점 전무. 다 가맹점이다 ㅋㅋㅋ평균매출은 5400이라는데.. 창업비용은 25평 기준 1.3 ~1.6억 이다.평당 520-640 정도다교육 이론 2 일 실습 5일 총 7일이다.중식집인데?? 아 하긴 그냥 본사에서 온 야채 부어서 짜장데워서 보내면 되니깐... 밥짓는법, 냉동 튀기는법 이런거 배우나보다... 슈퍼바이징은 그냥 할말 없어서 적어둔 듯 하다. 월수익은 예상 960만원이라고 한다. 2. 보배반점평균 매출 8100만원 ㅎㄷㄷ 빽 프차보다 1.5배 높음 가맹 197개에 본사직영 4개다. 본사에서 4곳 굴리면서 장사한다는 소리다. 30평기준이다 홍콩반점보다 매장 규모가 크다고 봐야될듯. 평당 400 ~ 800 이다.이건 싼곳은 더 싸고 비싼곳은 더 비싼거같으니 비슷한거같음. 잘되는점은 잘된다. 아마 본사 아닐까? 아무튼 평균은 굉장히 높다 홍콩반점보다. 이론2일 + 현장실습교육 21일.. 홍반이랑 4배차이난다.보배반점은 간짜장 볶음밥 우동 등 일반 노포 중국집요리까지 다 한다. 확실히 교육을 시킨다고 보인다. 그리고 슈퍼바이저가 말이 좀 오타인거같은데 1명당 10점포 이하로 배정하여 밀착관리한다 이소린거같다.뿌가보다 믿음이간다. 3.결론홍콩반점-평균매출 5000대-창업비용 1.3-1.6억-본사직영점 없음 / 가맹 320-실습교육5일 / 슈퍼바이저 관리 한다고만함보배반점-평균매출 8000대-창업비용 1.2-2.4억-본사직영점4개 / 가맹 200-실습교육21일 / 슈퍼바이저 인당 10점포 이하로 관리이정도면 홍반차리는건 본인도 귀찮아서 차리는거 아닐까?
작성자 : 백갤러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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