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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id가 비디오 게임 산업을 바꾼 방법
2008년 여름, 빡빡이는 <Braid>를 출시했다이 갬성적인 퍼즐 플랫포머는 금세 비평적/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게임 업계가 인디 개발자를 바라보는 시각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2004년, 10년 넘게 프로그래머로 일하던 조너선 블로(대머리)는 점점 지루함을 느끼기 시작했다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는걸 깨닫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그렇게만 하면, 무한한 시간도 쏟아부울 수 있죠"그 해 말쯤, <Braid>의 초기 아이디어가 떠오르기 시작했다블로우 친구들은 게임 속 되감기(rewind) 기능에 대해 논쟁하고 있었다당시 출시된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가 그런 기능을 가지고 있었는데누군가는 "되감기가 있으면 게임에 대한 결과의 중요성이 사라지지 않겠냐"고 했고, 블로는 다음과 같이 생각했다"아무도 그걸 진지하게 시도해보려고 하지 않는다는게 더 신경쓰였습니다""그걸 시도해보는건 어렵고, 고된 작업이니까요. 그런데 마침 새로운 프로젝트를 찾고 있었죠" 그렇게 블로의 비전은 게임 메커닉적인 실험과 서사적 실험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었다되감기라는 기능을 서사와 연결지으며, 독자 해석이 가능한 열린 이야기를 만들고 싶어했던것이다(로버트 하인라인 저거 왜 국내출판 안해주노 ㅅㅂ)그는 좋아하던 소설들에서도 몇가지 영감을 얻었다"<Braid>는 개발 초기, 첫 2주 정도 만에 이 게임이 정말 특별한 게임이 될거란걸 알았어요""예전 아이디어들과는 다른, 더 직접적이고 진지한 흥분감이 있었죠""저는 게임의 모든 상황이 고유했으면 했어요""그냥 적이 있고 되감기 기능이 있어서 흥미로운 것처럼 보이는 걸 원하지 않았죠""모든 부분에 집중해서 작업하다 보니, 시간이 예상보다 훨씬 오래 걸렸습니다"결국 개발에는 3년이 추가적으로 더 소요됐고, 블로는 막대한 빚까지 지게 되었다게다가 당시 인디 게임이라는 것이 거의 알려지지 않았던 시기였기에 마케팅도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Valve는 당시 스팀에서 인디 게임이 팔릴거라 믿지 않았고"스팀에서 이 게임을 살 사람은 5천명도 안될 것이다"라는 말까지 들었다하지만 2007년 중반, <Braid>는 GDC같은 컨퍼런스에서 여러 차례 소개되었고인디 게임 페스티벌에서 디자인 상도 수상했다무엇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목을 끌게 된것이다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라이브 아케이드(엑스박스의 디지털 다운로드 서비스 스토어)'에서 독창적인 게임을 확대하고자 하는 야심이 있었고<Braid>는 그 첫 Summer of Arcade 프로모션에 선정되게 된다'엑스박스 라이브 아케이드'의 입지를 다지는 데 <Braid>와 <Castle Crashers>는 큰 역할을 했고<Braid>는 출시 첫 주만에 5만 5천장 이상이 판매되며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게 되었다비평가들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동키 콩>의 영향을 언급하면서도퍼즐과 내러티브의 혁신성에 찬사를 보냈다물론 모든 성공이 그렇듯, <Braid>또한 좋은 타이밍이 중요하게 작용했다"운도 어느정도 작용했어요""만약 이 게임이 1년 늦게 나왔더라면 그렇게 성공하진 못했을 수도 있져"하지만 이 게임이 높이 평가받는 이유는, 게임이 상업적으로 성공함과 동시에본질적으로 당시의 "일반적인 게임"과는 확연히 달랐기 때문이다이후 엑스박스 라이브는 인디 게임을 계속 지원하게 되고밸브도 입장을 바꿔 스팀에서 인디 게임을 적극 지원하기 시작했으며소니도 실험적인 게임들을 PSN에 소개하기 시작했다<Braid>덕분에 <Splosion Man>, <Limbo>, <Bastion>같은 게임들도 성공할 수 있었고 (<Braid> 덕에 엑스박스 라이브 아케이드에 입점했기 때문)무엇보다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조명을 받는 계기가 되었다게임을 즐기는 사람들 역시 인디 게임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은 덤이다"<Braid>는 2008년에 나왔죠. 그땐 지금보다 게임 유저층이 작았어요""그 이후 매년 히트작의 규모가 점점 커졌고, 스팀의 유저 기반도 계속 커지고 있죠"불과 10년도 채 되지 않아, 게임 개발자와 유저 모두가 인디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이 근본적으로 달라졌다지금은 AAA 못지않은 주목을 받는 인디 게임도 많고여전히 다양한 장르와 예술 스타일에서 혁신이 이어지고 있다이러한 변화의 상당 부분은 조나단 블로우의 예상 밖 히트작,<Braid>에서 비롯된 것일지도 모른다https://youtu.be/dSwgEYAJUko이제 블로우햄이 자체 리메이크한 <Braid: Anniversary Edition>도 사야겠지무려 코멘터리 동봉
작성자 : ㅇㅇ고정닉
[소개] 전천후 신속배달 노루시 택배가 갑니다~
뿅~ 인갤 마스코트 노루시 등장!Neon Noroshi의 인디 게임 갤러리 담당 인사드립니다!날씨가 땃땃해요~ 옷 한 겹만 입어도 포근포근한 기분~아프지 말고 건강해야 해요~!!오늘의 게임!개발 중인 레트로풍 3D 드라이빙 어드벤처Easy Delivery Co.를 소개해요!게임의 핵심은 트럭을 몰아 마을 곳곳에 택배를 배달하는 것이랍니다!그러나 단순히 A지점에서 B지점으로 이동하는 반복 작업이 아니라, 운전 중 마주치는 눈보라, 길막, 배수로, 외딴 집 같은 환경 요소들이 탐험을 유도한답니다!일부 지역은 처음엔 접근이 불가능하고, 기름이 부족하거나 길이 막히는 등 소소한 제약들이 플레이 리듬을 만들어요.배달을 완료하고 받은 돈으로 연료를 사고, 새로운 경로를 찾아내는 미니 오픈월드 구조가 게임을 지루하지 않게 유도했죠!이러한 구조는 ‘배달’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하되, 운전과 지형 탐험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데에 성공했답니다.탐험의 흐름 속에서 예상치 못한 요소들이 등장해 소소한 긴장감도 더해줘요!게임의 배경은 설산 속 외딴 마을로, 한때 활기찼지만 기후 변화로 쇠락한 곳이랍니다!플레이어는 배달 임무를 수행하며 마을 주민들과 점점 얼굴을 익혀가고, 그들 사이에 전해지는 이상한 사건과 전설에 대해 듣게 되죠.폐쇄된 건물, 수상한 표지판, 황량한 공장지대 등은 게임에 은은한 미스터리감을 더해 가고요.이야기는 강한 서사 중심이기보단 주변을 탐험하고 사소한 대화를 주고받으며 간접적으로 전개된답니다!코지한 분위기 속에 감도는 이 불안한 기운이 탐구욕을 자극한다고 할 수 있죠.단순 운전 게임이 아니라, 하나의 작은 세계에 몰입하게 만드는 디테일한 세계관 구성이 인상적이랄까요!차량 조작은 매우 간단하게 설계되어, 누구나 바로 적응할 수 있답니다!
WASD 또는 컨트롤러로 방향을 조작하며, 기어 조작 없이 부드럽게 주행이 가능해요.
하지만 지형이 대부분 언덕, 눈길, 구불구불한 도로로 구성돼 있어, 트럭을 안정적으로 몰기 위해선 균형감각이 필요하겠지만요.또한 최대 4인까지 한 화면에서 즐기는 스플릿 스크린 로컬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답니다!친구나 가족과 함께 같은 화면에서 배달 미션을 경쟁하거나 협력할 수 있어요.요즘 게임에서 드문 로컬 멀티 구조 덕분에 같이 앉아 웃으며 즐기는 파티형 캐주얼 게임으로도 즐길 수 있죠!멀티플레이는 본격 경쟁보단 미니게임처럼 설계되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웃으며 플레이할 수 있다네요.싱글플레이에선 느긋하게 배달과 탐험을, 멀티플레이에선 웃긴 레이스와 혼란을 즐길 수 있어 두 가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겠어요!레트로풍 그래픽과 편안한 조작, 그리고 분위기 있는 사운드가 어우러진마을의 숨겨진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택배를 배달하는 게임Easy Delivery Co.는 2025년 출시를 예정으로 개발 중이라고 해요!팔로우와 찜하기를 해 놓으면 이 귀여운 겜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을지도...?https://store.steampowered.com/app/3293010/Easy_Delivery_Co/ Easy Delivery Co. on Steam Easy Delivery Co. is a relaxing driving game with strange secrets. Chill out, make deliveries and get to know the mysterious residents of this scenic mountain town, all while earning well below minimum wage. Play at your own pace or play in split-screen race mode with up to four players.store.steampowered.com감사합니다! Neon Noroshi입니다!X (트위터) 도 운영 중이니 언제든 찾아 주시면 감사해요!!https://x.com/neonnoroshi_kr neonnoroshi_kr님 neonnoroshi_kr님x.com
작성자 : NeonNoroshi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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