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는 12일 새로운 게임 데이터 솔루션 'GRID Play'를 출시했다. e스포츠 데이터 서비스를 넘어 모든 협동 및 경쟁 콘텐츠가 탑재된 이른바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지원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 'GRID Play'는 게임 개발자와 게임과 관련된 커뮤니티가 인게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추출, 분석 및 배포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인프라 솔루션이다.
이와 관련해 그리드 모리츠 마우어(Moritz Maurer) 대표는 "자사는 오랜 기간 실시간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하며 세계 최고의 e스포츠 생태계를 지원해 왔다"면서 "이제 'GRID Play'를 통해 모든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위한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며 개발자는 보다 심층적인 플레이 데이터를 활용해 게임 내 경쟁 환경을 강화하고, 커뮤니티와 팬들에게 더욱 정교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고 싶다"고 전했다.
그리드 모리츠 마우어(Moritz Maurer) 그리드 대표
그리드는 라이엇 게임즈, 크래프톤, 유비소프트 등 글로벌 게임사와 협력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배틀그라운드',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대형 e스포츠 타이틀의 실시간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그리드 플레이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위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내부 및 외부에서 해당 데이터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경쟁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기술로 다양한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해 게임 개발의 효율을 높인다.
특히 'GRID Play'는 그리드 데이터 플랫폼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로, 업계에서 가장 발전된 경쟁 게임용 데이터 엔진을 자신하고 있다. 즉, 모든 플레이 데이터가 기회로 전환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개발자가 쉽게 데이터를 추출, 관리, 배포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 퍼포먼스 분석과 경쟁 게임의 트렌드를 보다 깊이 있게 파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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