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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망할 뻔한 시리즈를 살린 효녀 이야기
여기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이름은 마리의 아틀리에고전게임 갤러리 틀딱들이라면 친숙할 「아바마마는 얼간이앀」이 나오는 게임의 원조격이다이 게임은 무려 1997년에 발매된 개씹썅틀딱 게임이며 한국어로 번역돼 정발까지 되었다(이 짤은 리메이크판이다)RPG 게임 스토리 하면 세계를 구하는 용사들의 모험이 정석이었으나이 게임은 그것에 반대되는 「세계를 구하는 건 관뒀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웠고실제로도 스토리가 느긋하게 흘러간다연금술을 통해 물건을 직접 만들어낸다는 독특한 시스템과 주인공의 개변태같은 디자인에 힘입어 꽤 인기를 끌었다개발사 「거스트」는 이 뒤로 수많은 아틀리에 시리즈를 개발했고시발 시리즈가 어찌나 많은지 1년에 게임 하나를 뽑아내는 정도였다(마냥 우려먹기만 한 것은 아니고 시스템적으로 다양한 시도를 했다고 한다)근데 중간에 있는 시리즈는 하도 틀딱겜이라 나도 잘 모르니 일단 넘어가도록 하자시간이 흘러 신비 시리즈의 시작을 끊는 「소피의 아틀리에」가 2015년에 발매되었다간만에 한국어화되는 시리즈면서 오프닝까지 한국어로 할 정도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국내 인지도가 꽤 있는 게임으로좋은 평과 괜찮은 판매량을 올렸다그리고 1년 뒤 후속작으로 「피리스의 아틀리에」가 발매됐는데괜찮은 기획을 따라가지 못하는 거지같은 역량과 수많은 버그로 인해 안좋은 평을 받았고 판매량도 같이 떨어졌다그리고 또 1년 뒤 신비 시리즈를 마무리짓는 「리디&수르의 아틀리에」가 발매됐는데시스템이 상당히 친절해졌고 스토리를 잘 마무리지었지만 갮같은 최적화와 여전한 버그 등으로 판매량이 또 떨어졌다그렇게 썩 좋지 않은 분위기를 보여주며 거스트는 다음 시리즈를 개발하는데…그게 바로 「라이자의 아틀리에」 되시겠다게임의 정보가 공개되며 주인공 리이자의 좆되는 디자인이 큰 주목을 받았다이에 더해 동료로 나오는 크레이지 싸이코 레즈비언과라이자보다 젖보똥이 커다란 누나까지 나오며 캐릭터 디자인에서 극찬을 받았다그렇다면 판매량은 어떨까?정확한 판매량은 불명이나 발매 후 1년 뒤에 출하량 합계 50만장을 기록했으며 이는 아틀리에 시리즈 역대 최대 흥행이다(현재는 100만장 이상으로 추정)물 들어올 때 노를 젓기로 한 거스트는 라이자를 주인공으로 한 후속작을 2번이나 더 만들었는데라이자 1~3편을 합쳐 출하량이 200만장을 돌파할 정도로 대박이 터졌다또한 같은 캐릭터가 연속으로 주인공울 맡은 것은 아틀리에 역사상 최초인데이는 개발사 오피셜로 라이자가 잘 팔렸기 때문이다전작 주인공들은 꿈도 꾸지 못하던 수십종의 피규어가 출시되었고2023년엔 애니화까지 이뤄졌다 (좆망했으니 보지는 마라)팬들은 농담 삼아서 라이자를 보고 「거스트를 먹여 살리는 소녀가장」 이라는 별명을 붙여줬는데사실 라이자 3편 당시의 인터뷰를 보면 이는 틀린 말이 아니다이는 아틀리에 시리즈 프로듀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이 양반은 라이자의 아틀리에조차 성적이 좋지 않으면 회사를 때려 칠 생각까지 하고 있었는데만약 라이자까지 좆망했다면 아틀리에 시리즈 자체가 종료(자연사) 될 수도 있던 것라이자 1편의 패키지를 봐도 그런 분위기가 묻어나오는데분명 새로운 시리즈의 시작임에도 캐치프레이즈는 「바이바이 아틀리에」이다당시에는 그냥 스토리와 관련돤 내용이겠거니 했는데 위 인터뷰와 엮어서 보면 상당히 의미심장한 표현이다라이자 3부작 자체가 시스템적으로 발전하기도 했고 입문하기도 좋게 만들어져서 호평을 받은 것도 있지만저놈의 허벅지에 씹덕들의 어그로를 끌어 주목을 받았으며 허벅지가 시리즈를 살렸다는 점을 부정할 수는 없다그리고 2025년 3월 21일 (작성 시점에서는 내일)아틀리애 시리즈의 신작인 유미아의 아틀리에가 발매된다주인공과 동료의 젖보똥이 매우 매력적인 시리즈이고 모든 플랫폼으로 체험판이 나왔으니 관심이 있르면 한 번 해보자마지막으로 직접 찍은 피규어 허벅지를 보고 가거라
작성자 : 공원수호자고정닉
日미쓰비시, 대만 기업에 전기차 위탁 생산... 자동차도 뺏기나?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가 대만의 훙하이 정밀공업(폭스콘)에 전기자동차의 생산을 위탁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조정중이라고 함 이러한 내용은 조만간 정식으로 발표될 전망임 애플 아이폰 하청업체로 유명한 훙하이는 EV사업부 총책임자에 닛산의 부COO였던 세키 준을 앉히는 등 혼다와 닛산 등과의 제휴에도 의욕을 보이고 있음 EV를 둘러싸고 개발 비용이 증대하며 가격이 고공행진을 하고 일본 기업들이 부진하는 가운데 미쓰비시 자동차는 훙하이와의 협업으로 개발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줄이며 상품력을 강화하는 것을 노리고 있음 일본 내 반응은 매우 좋지 않음 이유가 있는데 폭스콘은 이미 일본의 대표적 전자 기업인 샤프를 인수해서 제멋대로 휘두르고 있는데다가 최근 흔들리는 닛산까지 집어삼키려고 계속 시도중일 정도로 일본 기업을 공격적으로 집어삼키고 있음 닛산과 샤프가 병신이 되긴 했어도 일본에게 있어서는 나름 중요한 의미를 갖는 대기업들인데 그걸 한 수 아래로 낮잡아 보던 대만의 기업 훙하이(폭스콘)가 턱 턱 인수하는 걸 좋아할 이유가 없긴 함 게다가 폭스콘의 창업자인 궈타이밍이란 병신은 대만의 트럼프를 노리는 미친놈인데 사업도 상당부분 중국에 의존하고 있고, 저 인간 자체가 골수 친중파라 폭스콘은 껍데기만 섬짱깨고 실질적으로는 중국기업이라고 보면 됨 게다가 혐한발언을 공식석상에서 밥먹듯이 할 정도로 혐한 성향도 강한 놈이어서 우리로서도 쟤가 일본 기업을 먹고 더 크게 성장하는 걸 좋아할 이유가 없긴 함 어찌되었든 폭스콘은 전기차 산업에 뛰어들어 제2의 BYD가 되겠다는 야심을 품고 있는지라 닛산 인수에 실패하면 미쓰비시에게서 빼낸 기술로 자립하려고 할 것이 정해진 수순이고 대만 언론도 드디어 자신들도 제대로 된 자동차 산업을 갖게 될 거라며 기뻐하는 중이라서 예의주시해야할 듯 드디어 격돌하는 대만(중국) VS 일본 과연 일본은 자신들의 기업을 지킬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전자산업처럼 대만(중국)에게 기업을 빼앗길 것인가 어찌되는 한국에 득이 되는 방향으로 해결되면 좋겠음
작성자 : 난징대파티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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