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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다녀온 마츠리] 이즈모오오야시로 카미아리사이
[시리즈] 신사시리즈 · 신사시리즈 - 무나카타대사 · 신사시리즈 2 - 토가쿠시대사 · 신사시리즈 3 - 아키하신사 · 신사시리즈 4 - 타마노오야신사 새로 간건 아니고2018년 10월에 간 사진들을 정리함일본에서 10월을 이르는 말로 神無月라는 어휘를 씀.사실 음력(일본에서는 구력)10월을 뜻하는데 현대일본에선 뒤섞인듯.이런 표현이 나온 이유는 매년 10월에 신들이 이즈모오오야시로에 모여서 회의를 하기 때문에 신들이 부재중이라 그렇다고 하고,역으로 이즈모에서는 神在月라고 부르기도 한대.그래서 음력(구력) 10월에 이즈모오오야시로에서 神在祭라는 의식이 매년 진행되는데어쩌다가 시간이 맞아서 이 기간에 이즈모에 가보게됨.마츠에역에서 특급 야쿠모를 타고 이즈모시역으로 이동하는 일정이었음.야쿠모라는 어휘도 이즈모오오야시로의 제신인 스사노오가 지었다고 하는 와카에서 유래했고, 의미있게 잘 붙인 특급명이라고 생각함.가는길에는 신지호라는 호수랑 나카우미라는 기수호가 있는데그냥봐선 구분이 잘 안감종점 이즈모시역에 도착한 특급열차는 바로 회송표시로 차고로 감이즈모시역 바로 앞에 신사가 있는건 아니여서 이치바타전철로 환승해서 몇정거장을 더 가야한다.이즈모타이샤역에서 내려서 좀 걸으면 나오는 이즈모오오야시로.제2토리이고 제1토리이는 역에서 반대방향으로 가야 나옴날도 좋고 축제기간이라 사람이 바글바글야타이가 있긴한데그렇게 많지는 않았고사실 제2토리이앞쪽에 상점가가 있으니까...보통 신사는 입구보다 사전이 높은곳에 있는데, 이즈모오오야시로는 더 낮은곳에 있음.완만하게 내려감.계속 오오야시로라는 표현을 쓰고 있는데, 이즈모오오야시로측에서 사호를 이렇게 표기하고 있고, 한술 더 떠서 이 표현은 이즈모오오야시로만 쓸 수 있다고 표명하고 있다.이 지역에 유명 신화중에 하나로 이나바의 흰토끼가 있는데이즈모오오야시로의 제신인 오오쿠니누시가 흰토끼에게 치료법을 알려주고 흰토끼가 보답한다는 내용의 설화고제신이랑 연관이 있어서그런지 경내 이곳저곳에 조각상이 있었음.보통 흔히보는 나가레즈쿠리의 사전은 처마방향에 줄입구가 있는데이즈모오오야시로의 건축양식은 타이샤즈쿠리라는 형태고, 이름대로 이 신사가 이 형식의 대표.박공방향에 출입구가 나 있는 형태고, 출입구 쪽에 작은 지붕이 비대칭으로 붙어있는게 기본형태.뒤쪽 본전으로 돌아가보면 건물이 높게 올라가 있다.제신이 오오쿠니누시인데협상끝에 나라를 양보한 신화, 흰토끼 신화로 유명해서 설명을 할 필요는 없을듯보통 신사는 배전, 본전의 출입구가 일직선상에 있고 그 안의 신체도 일직선상에 있는데이즈모오오야시로는 출입구와 신체가 일직선상에 있지 않아서신체방향으로 참배하고싶으면 건물의 옆에서 해야한대그래서 옆쪽에도 새전함이 있더라.바글바글이건 옆의 카구라덴인데 여기 걸린 시메나와가 엄청 큰 것으로 유명.사람들 저 짚단 끝부분에 동전던져서 꽂아넣기 하고있더라여기도 바글바글오후 4시즘되니까 섭사 배전 앞에 있던 새전함을 옆으로 치움그리고 이렇게 신관들이 줄지어와서절이즈모오오야시로는 다른신사들과는 다르게 2배4박1배, 그러니까 박수를 두번 더침.여기저기 절하고다시 배전쪽으로 들어감.배전이 꽉 찰 정도로 신관이 많았는데다같이 주문외우니까 꽤 소리가 크더라한참 있다가 줄지어서 나옴.神在祭라는게 기본적으로 신들이 모여서 회의하는 신화에서 온 제사다보니까아침에 불러서 모으고오후에 다시 돌아가는 형태같음.일반적으로 오전 8시 아니면 4~6시(일출전후)에 신사가 하루 업무를 시작하고오후 4시 아니면 5~6시(일몰전)에 업무를 마치는게 농경사회기반의 종교라 그럼.참배객들도 슬슬 돌아갈 채비 하더라.다같이 나가려니까 시간이 좀 걸림멀리 제1토리이가 보이네.신사와는 전혀 딴판으로 서양식으로 지어진 이즈모타이샤마에역사당시 사진을 엑스페리아XA2로 찍었는데 지금보니까 저조도 노이즈가 심각하네시마네현캐릭터인 시마넷코가 차량에 그려짐머리에 쓰고있는건 말 안해도 뻔한숙소가 이즈모시는 아니여서 다시 JR로 이동농협 별로 안 좋아하지만 시마넷코는 못참았다번외)이나사노하마라는 해변이 이즈모오오야시로 서쪽에 있는데,이 해변을 통해서 신들이 이즈모오오야시로의 神在祭에 향한다고 한다.또 좁은 국토를 넓히기위해서 그물로 외국의 남은 땅을 끌어왔다는 신화에서는 여기가 그 땅을 끌어와서 붙인 부분 중 하나라고 하더라.神在祭 첫날과 마지막날은 해안에서 신사까지 맞이/배웅행렬이 있는걸로 알고있음. (神迎祭/神等去出祭)
작성자 : 급행츠가루고정닉
데이터주의)일본항공격납고투어 후기
일관갤첫글인데 일본항공격납고투어 갔다왔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후기써보려고 처음글써봄 어색해도 양해좀ㅎㅎ;;우선 일본에는 항공사가 크게 2개가있는데 하나는 전일본공수(ANA) 다른하나는 일본항공(JAL)이 있음 둘다 격납고투어를 진행하는데 이번엔 JAL에서 진행하는 격납고투어를갔다왔음저번에 ANA격납고투어도 갔다왔는데 글올릴려면 허가가필요하다해서 메일보냈는데 아직도 답장이없음 아마 빠꾸먹은듯 격납고위치는 하네다공항기준으로 3터미널과 1,2터미널사이 신세이비조역에 위치하고있음우선 모노레일을타고 신 세이비조역에 내려야한다여기서 조심해야할건 각역정차를타야 신 세이비조역에 내려준다 쾌속은 안멈추니 참고출구는 단 한개뿐이니 길헤멜일은 없다생각함 이렇게출구로나오면 바로옆에 비행기가 지나다닌다앞으로가서 바로 오른쪽으로돌면 일본항공 격납고 건물이나온다 근데 시간을 착각해서 1시간30분이나 일찍오는 기열스러운 상황이 발생해서 어쩔수없이 3터미널전망대가서 비행기를 구경하기로했다그윽한 오타니상여기가 제3터미널 전망대임오늘날씨 되게좋았는데 도쿄가 뿌옇게보여서 왠가했더니아 오늘은 문세먼지가 일본까지 덮쳐버린 날이였다 저 멀리보이는 오늘의 투어를 진행할 일본항공의 격납고다시 신세이비조역으로바로옆에 보이는 비행기건물로 들어가면 예약확인을하고 3층으로 안내해준다3층으로가면 강의실같은곳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안내,주의사항같은것을 알려준다3층에전시된 활주로와 여러가지 전시품(?)들여기서 약 60분정도 돌아다니며 구경할 시간을준다 근데 생각보다 볼게많아서 시간이 적당했음여기 활주로는 하네다공항 실제 활주로를 100만분의1로 줄여놓은거라고함 앞에는 비즈니스석, 뒤에는 프리미엄이코노미석 둘다 돈없어서 타본적은없음 비행기 기장체험일본항공 역사역대 일본항공 비행기기종들암튼이렇게 60분간 구경을다마치면 다같이모여서 헬멧을쓰고 드디어 이번 투어의 하이라이트 격납고투어를진행한다 들어가면 정비받고있는 비행기들이 있다 실제로보면 ㅈㄴ웅장함방금거긴 제1격납고였고 이번엔 제2격납고로 간다고한다 시간은 약 15분정도 거기서 머물렀음이렇게 1격납고와 2격납고사이의 다리를지나 2격납고로 들어가면아까보다 더 커다란비행기가있었음거대한비행기 꼬리날개에 그려진 일본항공마크비행기 된장통이제 1층으로 내려간다 이번투어의 하이라이트 활주로 감상이 시작된다방금본 비행기이런 육중한 철덩어리가 어떻게 하늘을나는지 궁금할따름그 옆에 주기되어있는 비행기이곳에서 꽤 오래 체류한다 이착륙하는 비행기 한 10대는 본거같음그렇게 시간이 다되어 다시 돌아가고격납고 투어는 종료된다지난번에 ANA격납고 투어도 갔다왔는데 둘다 장단점이 존재하는듯해서 비교해보려고함접근성 : JAL이 더좋음내용 : JAL-비행기모르는사람에게 초점이맞춰짐 ANA-비행기에대해 어느정도알고 지식이있는사람들을 대상으로 맞춰짐 예약 : 둘다빡셈결론 : 비행기 아예관심이없다 - JAL추천 비행기 관심있고 덕후다 - ANA추천
작성자 : 내꿈은신창섭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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