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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메호대전종결2고정닉
자기 전 써보는 캐릭터 제작 과정
1. 구상보통 머리 싸매면서 뭐하지 뭐가 재밌을까 하면서 따로 재밌는 주제를 생각하려고는 안하는 편입니다. 저는 아이디어건 제작이건 소질이 있지 않아서, 보통은 작품을 위해 대가리 끙끙 싸매면서 억지로 쥐어짜내서 나온 것보다 그냥 문득 떠오른거 그대로 실행해서 만들어 본게 더 인기가 많았습니다. 제 작품중 가장 많이 사랑 받은 것도 악마랑 천사 나오는 애니메이션 보면서 히히 재밌다 하다가 악마가 비굴하고 천사가 표독해지면 재밌을 것 같다는 굉장히 단순한 잡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2. 이미지 생성구상을 했으니 제작에 들어가야 합니다. 저는 거의 모든 제작에서 이미지 제작 -> 프롬프트 작성 순으로 들어갑니다. 프롬프트를 먼저 작성하고 완성된 이미지를 욱여넣는게 효율적이지 않느냐?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합니다.근데 프롬프트가 단순한 장르가 아닌 이상, 필시 프롬프트 작성 및 디테일 추가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이 과정은 몹시 끔찍하고 지루합니다. 몇십분~몇시간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서 키보드만 타닥거리는 건, 굉장히 지루하고 좆같습니다.때문에 저는 의욕을 내고자 이미지를 먼저 만들면서 간간히 이미지 만들고 남는 시간동안 프롬프트를 틈틈히 작성하는 방식으로 캐릭터를 만듭니다. 흰 바탕에 글자가 빼곡하게 차있는 화면보다, 여러 미소녀가 화면에서 웃고 있는게 의욕 증진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어찌 됐건 케바케지만 일단 저는 그렇습니다.3. 이미지 후처리적절한 이미지를 뽑았으면, 이제 후처리를 해야합니다.예전엔 뽑힌 이미지를 순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지만, 요즘 기조는 제작이 많이 상향평준화가 되서 단순히 이미지를 잘 뽑는게 끝이 아닌, 적합한 이미지를 더 이쁘게 다듬는 걸 목표로 진행합니다. 저 또한 이러한 제작기조에 당황해서 살면서 한번도 손대본적 없고 찾아본적도 없는 일러스트레이터와 강좌를 찾게 되었습니다.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포토샵, 클립 스튜디오 같은 대중적인 프로그램부터, 단순하고 간편한 파워포인트나 심지어는 3D 그림판도 편집 툴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러스트레이터만 사용합니다. 직 배운지 얼마 안되어 미숙하지만, 차차 익숙해지는 중입니다.우선 가볍게 레이어 크기를 지정합니다. 저는 1000x700같이 세로보다 가로가 약간 긴 애매한 비율을 좋아합니다. 뤼튼이 아무리 이미지가 많이 사용된다지만, 결국 본질은 텍스트에 있다고 저는 생각하는지라.. 화면을 전부 채워버릴 정도의 비율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제 작품에서 세로 비율이 가로 비율보다 높은 일러스트가 절대 등장하지 않는 이유기도 합니다.레이어 크기를 정했다면, 우선 이쁜이들 사진을 붙여넣습니다.상술했듯, 일러스트레이터도 흰 화면에서 도형질이랑 펜질만 존나게 하다보면 금방 하기 싫어집니다.그러한 우리에게 미소녀 사진은 제작 욕구를 불어넣는 원동력이 됩니다.다음으론 간단하게 펜과 도형 변형을 이용해서 구상한 대략적인 모양을 잡습니다.흰 선 + 도형은 사기입니다. 살짝만 비틀어도, 나름 볼만한 모양이 잡힙니다. 선으로만 끝나면 아쉬우니, 브러쉬로 디테일을 살짝 추가해줍니다.좌우 반전은 사기입니다. 한쪽 면에다 대고 브러시로 살짝 긋기만 해도, 형편없는 실력이라도 나름 봐줄만한 문양이 생깁니다.대충 그럴싸한 모양이 잡혔습니다.그런데, 아직 모자랍니다.뭔가 밋밋하기도 하고, 빈 공간이 너무 많습니다. 좀 더 활용할 여지가 있어보입니다.아카데미 물인 만큼 스펙을 간략하게 적어놓은 이름표를 붙이는 게 적당할 것 같습니다.간단한 이름을 넣었습니다. 그럭저럭 봐줄만하긴 한데. 어딘가 좀 밋밋합니다.빈 칸에 무언가 넣고싶습니다.무난한 건 얼굴 초상화 사진입니다만.. 얘네는 쌍둥이라 두명입니다. 초상화를 넣기엔 살짝 애매합니다.세력이나 자신들의 소속을 나타내는 문양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보라색으로요.아이콘의 제물이 될 괜찮은 이미지를 찾아 IMAGE2IMAGE에 넣습니다.보라색 아이콘이 괜찮아 보이니, 롤 룬의 마법 아이콘을 넣고 돌립니다.제법 봐줄만한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바로 사용합시다.훨씬 봐줄만만해졌습니다.마지막으로, 홀로 붕 뜨는 검은색 바탕 아이콘을 살짝 녹여줄 테두리와 클로이와 클로에의 표시선 디테일만 있으면 되겠습니다.일련의 과정을 거쳐서 제법 쓸만한 짤이 만들어졌습니다.이제 인터페이스는 완성되었으니 NAI에서 짤을 뽑아내 뚝딱뚝딱 30장을 만들면 끝납니다.4. 중간점검이 과정까지 왔으면 이제 일러도 어느정도 뽑혔고, 프롬도 나왔겠다 테스트를 해봅니다.사실 테스트의 목적이 30%고, 수시간의 작업으로 지친 저에게 약간의 오락거리를 주는 것이 70%입니다.하면서 아쉬운 부분과 수정해야 할 부분들을 생각합니다. 저는 문제점을 한번에 기록한 뒤 수정하는 게 아닌, 문제가 보일 때마다 즉각즉각 수정하고 다시 테스팅을 거치는 방식을 씁니다.굉장히 비효율적이고 슈모를 갈아넣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문제가 발견되면 더 이상 시뮬을 즐기지 못하는 성격 때문인 듯 합니다.때문에 기껏 12000개를 질렀음에도 정작 남의 캐릭터는 많이 못즐기고 제 캐릭터의 테스팅에 대부분의 슈모를 소모했습니다. 참 안타깝습니다.5. 마지막 이미지를 전부 완성한 뒤, 프롬프트도 세세하게 작성합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새 캐릭터 제작을 눌러 모든 이미지와 프롬프트를 복붙합니다.굉장히 귀찮은 수작업입니다만, 어쩔 수 없습니다. 비공개를 해도 랭킹 노출 시간이 줄어드는 병신같은 뤼튼의 시스템 때문입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야합니다. 프로필 사진은 가장 중요합니다. 수 많은 명작들 선에서 사용자가 내 작품을 스크롤하지 않고 붙잡게 만들려면, 시선을 존나 끌어야합니다.프로필 사진인 만큼 당연히 정사각형으로 만듭니다. 먼저 굵은 테두리를 넣어 배너를 강조합니다.굵은 테두리는 보기에 따라 안 좋을 수도 있고, 화면이 좁아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대신 이목을 존나게 끕니다.화면에서 떡하니 강조하니 당연한 결과입니다.자를 댄 뒤, 적당히 비율을 맞춰가며 AI 사진을 넣습니다. 3명의 히로인이 등장하는 하렘물이고, 비중은 똑같습니다. 그러니 인물 3명을 비슷한 비율로 맞춰서 넣습니다. 그 과정에서 잘리거나 삐져나오는 부분은 상관없습니다. 나중에 보완하면 되니까요.인물들을 확실하게 선으로 분리하고, 밋밋한 뒷배경은 적당히 무대가 되는 장소의 이미지로 채워넣습니다.제법 볼만해졌습니다만.. 여전히 문제가 있습니다. 그림 크기의 한계로 다른 히로인 두명의 바지가 잘려나갔습니다.마침 배너를 넣을 자리가 필요했으니, 채팅창 느낌으로 넣어서 하반신을 가리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좋습니다.이 과정에서 그냥 제목 넣고 끝내도 무방하지만, 뭔가 밋밋하니 살짝 디테일을 넣어봅시다.기하학적 느낌이면 꽤 맛있을 것 같습니다.볼만합니다. 이제 배너에 텍스트를 작성해야 합니다.적합한 폰트를 붙이면 될 것 같습니다.네모네모한 게임이 배경이니, 그에 걸맞게 픽셀 글씨를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배너도 완성했습니다. 이제 올리면 됩니다.6. 완성.이제 갤질하다 아이디어 떠오르면 다시 만들러 가면 됩니다.미숙한 과정이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 : 허세녀고정닉
각 국가의 100년 전과 현대 인구 차이를.araboza
1. 독일 약 6천 4백만 명 -> 약 8천 4백만 명 100년 안에 2천만 증가 이 새끼들은 제정 독일 시기까진 어마하게 인구가 증가함. 근데 다들 알다시피 전쟁을 두 번이나 쳐하고 자국민들을 오지게 갈아넣는 바람에 1914년 1차 세계대전 ~ 나치 패망까지 거의 30년 동안 단 200만이 증가했음. 그 후로 베이비 붐 때는 다시 엄청나게 증가했다가 불 꺼지자마자 바로 저출산에 돌입. 2. 프랑스 약 4천 1백만 명 -> 약 6천 8백만 명 100년 안에 약 2천 700만 증가 얘들은 독일과는 다르게 그냥 1차대전 이전에도 인구 문제가 심각했음. 중세, 근대 초기까진 유럽에서 인구가 많은 나라 중 하나였고 땅덩어리도 크고 지리도 좋고 유럽에서 아주 꿀자리를 점거하고 있는 프랑스였지만 다른 유럽국가들보다 현저히 인구가 적었음. 그나마 남아있던 인구도 1차대전에서 엄청나게 갈림. 2차대전에서는 6주 만에 GG 밖고 광탈. 2차대전 끝난 후 베이비붐을 맞아 출산율이 급증해서 그동안 4천만 대에서 정체해있던 골수는 해결함. 얘들은 현대까지도 출산율이 비교적 안정적인 스탠스임. 3. 튀르키예 약 1천 2백만 명 -> 약 8천 5백만 명 (본토 인구) 100년 안에 약 7천 300만 증가 얘들은 진짜 인생 역전 급의 엄청난 증가임. 당시 '유럽의 병자' 라고 불리면서 놀림을 받던 오스만 제국 시기에 튀르키예 본토 인구는 고작 1000만명에 불과했음. 땅 덩어리는 시리아, 이라크, 아라비아 반도, 리비아, 유럽 쪽 발칸 쪽까지 엄청나게 광활한 영토를 보유했지만 정작 인구는 진짜 뒤지게 없었음. 오스만 제국의 멸망 이후에도 옆에 불편한 이웃 그리스와 고작 인구 수가 2배 차이였지만 그 이후로 1980년까지 미칠 듯한 인구 성장을 보여줌. 2000년대가 지나선 독일을 뛰어넘은 인구 대국이 되었음. 4. 러시아 약 1억 2천만 명 (소수의 지배지 포함) -> 약 1억 4천만 명 100년 안에 약 2천만 명 증가 땅덩어리는 미친듯이 크지만 정작 인구는 개절벽 허접인 국가는 당연히 러시아일 거임. 전세계 인구 9위이지만 미국 인구 절반도 못 미침. 게다가 제정 러시아 인구인 1억 2천만은 그것마저도 그 당시 러시아가 소유하고 있던 동유럽의 땅을 포함한다는 것... 이유는 많지만 간단하게 국토가 그냥 씨발임. 러시아 제국의 치르들이 그동안 나름대로 시베리아 횡단 열차니 개척이니 많이 노력해봤지만 자연환경을 이길 순 없었음. 게다가 1, 2차 세계대전 동안 얘들이 독일 탱킹하면서 정말 말 그대로 한 국가의 인구가 소멸되는 재앙을 겪은 것도 한몫 했음. 2차대전에서만 사상자가 3천만 이상이라니 감 오지? 전쟁 이후 소련 시대에는 꽤나 안정적인 인구 증가를 보여줬다가 소련 붕괴 후 급격히 떨어진 인구에다가 얘들은 사망 비율이 타 국가들보다 너무 높아서 그대로 계속해서 꼴박 중임. 5. 중국 약 4억 4천만 명 -> 약 14억 2천만 명 100년 안에 약 10억 증가 그동안 수세기 동안 당연 전세계 인구 원탑, 요지부동의 1위 중국임. 나도 예전에 중국 여행 갔을 때 진짜 뒤지는 줄 알았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아무튼 이 엄청난 번식력을 자랑하는 중국은 이미 고대 송나라 때부터 인구가 1억을 돌파함. 신기하게도 이 새끼들은 그동안 거의 국가 멸망급 내전 (안사의 난, 태평천도의 난) 등을 겪으면서 자그마치 수천만 명 의 사망을 냈지만 인구가 줄지 않고 오히려 늘어버리는 미친 결과를 보여줌. 현대에 들어서 인구 감소가 시작되고 인도에게도 따잇당하는 결과가 생겨서 오히려 난 다행이라고 느낌. 6. 브라질 약 2천 280만 명 -> 약 2억 1천만 명 100년 동안 약 2억 증가 얘들은 100년 전부터 인구 증가더 시작됨. 아마존같은 밀림을 제외하고 사람이 살 수 있는 땅도 엄청 넓고 포르투갈의 식민지에서 독립 후 많은 유럽 인구들이 브라질로 넘어왔음. 브라질에 다양한 인종이 섞이고 섞여서 활발하게 인구가 급증했고 1950년대부터 인구 증가율이 거의 3%에 달할 정도로 라틴 아메리카에서 인구 1황으로 등극함. 현대에는 전세계 인구 7위라는 압도적인 순위를 보여주고 있지만... 코로나, 엄청난 기아 문제를 직면하고 있음. 7. 미합중국 약 9천 2백만 명 -> 약 3억 4천만 명 100년 동안 약 2억 5천만 증가 팍스 아메리카나의 주인, 세계의 경찰 미국도 엄청난 인구 증가를 보여준 예시임. 지금 다른 유럽 국가들이 이민자들을 엄청 받아들이고 있는 것처럼 얘들도 받아줌. 물론 유럽애들은 인구 감소 때문에 허겁지겁 받아들인 거지만 얘들은 그냥 계속해서 저절로 이민자가 미국 내로 들어오는 바람에 증가하는 중임. 다만 트럼프 당선 이후 어케 될지는 모르겠음. 출산율은 감소했지만 얘들은 그냥 별 문제가 아직까지 없음. 아주 양호한 상태임. 8. 영국 약 4천 3백만 명 -> 약 6천 7백만 명 100년 동안 약 2천 4백만 증가 영국은 산업혁명의 발상지 답게 산업혁명 이후로 급격히 인구가 증가했음. 잉글랜드, 웨일스는 유럽에서 압도적인 인구 증가를 자랑하기도 했었음. 이 새끼들은 또 다른 식민지들도 오지게 많이 보유한 '대영제국' 이셔서 인구 증가는 물론 해외 식민지로 이민을 가는 인구도 그야말로 엄청났음. 식민지에서 영국 본토로 들어오는 막대한 인구도 영국의 인구 증가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음. 얘들은 양차대전 후에도 출산율 안정적으로 유지했지만 1950년대 ~ 2000년까지 5천만명대에서 정체를 해서... 한 번 씨게 얻어맞았음. 그래도 현대 영국이 최근에 프랑스 인구를 넘어섰고 인구 증가도 나름 무난한 편임. 계속해서 증가는 하고 있음. 9. 인도 약 2억 3천만 명 -> 약 14억 4천만 명 100년 동안 약 12억 증가 전에 중국과 인도의 인구 순위가 확 뒤바뀌어버리면서 큰 화제가 되었었음. 물론 인도 이새끼들은 그동안 사람은 많지만 엄청난 후진국의 대명사로 꼽혀서 다산이 엄청났음. 게다가 중국 쪽은 산이 많아서 경작이 인도보다 떨어지고 인도는 경작지가 존나게 많아서 이 넘쳐나는 인구를 홀로 먹여살릴 수가 있음. 물론 얘들도 이미 출산율은 점점 낮아지고 있긴 하지만 인구 감소가 시작된 건 아님. 인도의 인구 감소는 앞으로 거의 40년 뒤에 이루어진다고 함... 10. 한국 (한반도) 약 1천 7백만 명 -> 약 7천 7백만 명 100년 동안 약 6천만 증가 지금은 실시간으로 나락가고 있는 인구 개절벽 국가 원탑. 사실 우리나라 면적 생각하면 인구 꽤 많은 편에 속함. 조선 시대에도 임진왜란, 병자호란, 그리고 몇몇 기근을 빼면 한반도는 동아시아에서 정말 평화롭고 조용한 곳이였고 유교 사상에 찌든 틀딱 양반분들이 아이를 낳아야 대가 이어진다~ 이러쿵 저러쿵 해서 엄청난 다산을 한 것도 포함됨. 일제강점기 동안에도 인구 수가 상당히 늘었고 광복하고 난 다음 6.25 전쟁 이후 찢어지게 가난할 때도 다산이 유행이였음. 당연히 아이 많이 낳아야 나중에 자기 자식들이 돈 벌어서 봉양해줄거니깐... 이런 심리도 있었고 수세기 동안 이어져온 다산 문화가 쉽게 사라지진 않았음. 그러나 다들 학창시절에 배웠다시피 산아제한 정책을 실시한 이후로 더 이상 다산은 볼 수가 없었고 지금에 이르게 됨. 2010년 이후로 출산율이 그냥 좆을 박아버리자 산아제한의 문제가 존나게 불타올랐고 여러 대안이 나왔지만 정작 2020년대가 되어서도 인구는 열심히 감소하는 중이고 한국은 실시간으로 멸망 중임... - dc official App
작성자 : 무명노조세이아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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