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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서양애니 속 악당 박사들의 사연을 알아보자.jpg
어릴 적 서양 애니를 본 사람들은 친숙한 악당 박사 캐릭터들이 많이 떠오를것이다오늘은 “천재지만 맨날 고통받는 미워할 수 없는 개그캐”라는 공통점을 가지고있는 대표적인 악당 박사 캐릭 4명을 소개해보겠다그전에, 왜 유독 이런 창작물 속 악당들은 박사들이 많을까?간단히 설명하자면록맨의 닥터 와일리처럼 “로봇군단으로 자신을 무시한 세상에게 복수한다“ 라는 목표를 가졌지만주인공한테 개박살나서 넙죽 도게자하는 반전매력 개그캐로 활용하기도 쉽고보통 천재라는건 “이성”을 상징하기때문에 “감성과 동료애”로 무장한 주인공과 대립하기도 쉬워서 그렇다그럼 본격적으로 소개할 캐릭터들의 과거와 야망을 알아보자1. 두펀스먼츠 박사 (피니와 퍼브)본격 주인공 듀오보다 인기많은 빌런그의 어린시절은 왕따에 부모님한테도 사랑을 못받고 자란 그야말로 불쌍한 인생 그 자체였다그의 야망은 작 중 배경인 “트라이스테이트 지역“을 지배하는것하지만 그가 이런 야망을 가지게된 이유는 바로 자신의 동생 때문인데로저 두펀스먼츠트라이스테이트 지역의 댄빌 시의 시장이다두펀스먼츠와 로저의 부모님은 항상 로저만 아끼고 편애해서 키웠는데덕분에 로저는 시장이 되고 두펀스먼츠는 괴짜 과학자가 되었다로저보다 나은 사람이란걸 증명하기위해 항상 그럴싸한 발명품을 만들고 트라이스테이트 지역 지배라는 야망을 가지게된 것하지만 늘 오리너구리 페리에게 당하는 신세다2. 모조조조 (파워퍼프걸)파워퍼프걸의 숙적사실 그는 파워퍼프걸의 아버지인 유토니엄 교수의 조수 침팬지였다그런데 유토니엄 교수가 파워퍼프걸을 만들던 당시 캐미컬X의 폭발에 노출되어 뇌가 튀어나오면서 더욱 높은 지능을 얻게되는데유토니엄 교수는 그가 징그럽게 변한것도 있고 파워퍼프걸을 챙겨야하는것도 있고해서 그에게 소원해졌다결국 그는 유토니엄 교수에게 버림받았다고 생각하게되고파워퍼프걸을 원흉이라고 생각하고 증오하게되며자신을 무시한 세상에 복수하고 최고의 존재가 되려는 야망을 가지게된다하지만 맨날 파워퍼프걸한테 떡발린다3. 크로커 교수(티미의 못말리는 수호천사)이 작품의 주인공 티미 터너의 담임 선생님박사는 아니고 그냥 교사지만 매드 사이언티스트는 맞으니 넣었다늘 티미가 데리고다니는 수호천사들을 호시탐탐 노리지만사실 이런 비극적인 히스토리를 가지고있다현재의 크로커는 막장부모님,비키누나와 더불어 늘 티미를 못살게구는 존재다덕분에 티미가 수호천사를 가지고있는거지만 4. 플랑크톤 (네모바지 스폰지밥)스폰지밥이 일하는 집게리아의 자칭 라이벌 가게 미끼식당의 사장원래는 집게사장과 베스트프렌드였지만저 사건 후로 둘은 완전히 갈라서게되고플랑크톤은 게살버거 비법을 알아내는거에 목숨을 걸게됨- dc official App
작성자 : 짜잔고정닉
[DreamTrip!] 게임 개발 일기#07
[시리즈] 캐릭터 기반 덱빌딩 로그라이크 일지. · [DreamTrip!] 게임 개발 일기#00 · [DreamTrip!] 게임 개발 일기#01 · [DreamTrip!] 게임 개발 일기#02 · [DreamTrip!] 게임 개발 일기#03 · [DreamTrip!] 게임 개발 일기#04 · [DreamTrip!] 게임 개발 일기#05 · [DreamTrip!] 게임 개발 일기#06 3월 한달이 이렇게 빨리 지나가다니...좀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항상 후회만 남아요.누군가는 잠까지 줄여가며 열심히 하라고 하고, 누군가는 쉴땐 쉬면서 꾸준히 오래 하라고 해요.대체 누구 장단에 맞춰야 될까요?(디버프 UI 더미)이번 달은 UI 더미 작업이 주를 이루었어요. UI 작업이 귀찮고 어렵다고 하시던 분들이 이해되는 한달이었어요.좋은 유저경험을 위해선 사소한 것 하나도 놓치면 안 되다 보니까, 더 어려운 분야라고 느꼈던 것 같아요. 왜 전문직종이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던...턴을 표시하는 UI와 시스템을 추가했어요. 턴은 맵 이동, 그리고 배틀의 라운드가 지나갈 때 소모되요.턴을 전부 소모해 마이너스로 돌아서면 초과한 턴만큼 데미지를 입기 시작해요.크로노아크의 검은 안개 시스템과 비슷하죠!배틀 리절트 화면도 추가했어요.플레이어가 전투로 얻은 보상이 무엇인지 자동으로 검사해서 나열해줘요.승리 도트 애니메이션은 덤!그런데 이렇게 되니, 유물 선택 UI도 만들어야 겠다는 결론에 도달하고... 리소스들을 찍어서 유물 선택 UI 시스템과 UI도 추가했어요.게임도 게임이지만 스토리와 캐릭터성에 비중을 크게 두고 있기 때문에, 온갖 곳에 캐릭터를 써먹고 있어요.이후 화면에 가방까지 추가해서 고민에 도움이 되게 했어요. 무언갈 선택하기 전에 자신의 상황을 살펴보는 건 중요하니까요.그리고 여기까지 만들고 나니 기왕 시작한거 UI작업을 더 해보자 해서, 상점을 기획해보기 시작했어요.클립 스튜디오로 대충대충 뚱땅뚱땅 조립하면서 기획해보고 개발 시작!우선 기획을 토대로 레이아웃을 짜서 유니티 화면에 띄워보고UI 까지 작업해보면서 상점 주인 캐릭터를 배치할 곳을 생각해두었어요.상점 주인은 꽤 중요한 인물이라 캐릭터 설정이 전부 짜여져있었어서, 설정을 토대로 머릿속에서 이미지 꺼내기 시작!우선 일러스트를 그려보고그 일러스트를 토대로 상점에 쓸 리소스를 2개 더 그렸어요.파츠를 분리해서 애니메이션 작업까지 완료! 그렇게 해서 지금까지의 상점은 이런 느낌이 되었어요.1주 반정도 작업했지만, 상점은 아직도 미완성이에요. 구입과 리롤 기능만 구현되어 있을 뿐, 아직 추가해야 할 기능이 많아요.일단 느낌만 잡는다는 느낌으로, 만족!개발이 손에 안 잡힐 때는 이런식으로 재미있는 리소스도 그리면서 놀았어요.UI작업은 뭐랄까, 퍼즐같아요. 좀 어려운 퍼즐...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돌아보면 눈에 보이는 성과는 쥐꼬리여서 좀 슬펐어요.별 수 있나요. 어려워도 해나갈 수밖에. 매순간 의욕이 넘치길 바랄 뿐이에요.3월 고생하셨어요. 인갤분들도 4월 모두 화이팅!!!
작성자 : Morendo444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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